넋두리

ADsP 시험후기

성지우 2023. 7. 4. 15:46

빅분기 떨어지고 공부한게 아까워서 ADsP시험 보고왔습니당.

저는 37회차 응시했습니다 신도림중학교에서 봤어요!!

고사장은 쾌적했습니당

 

공부는 민트책으로 유명한 데이터에듀 책 사서 했습니다

빅분기 떨어지고 분노에 차서 ADP까지 따버리겠다는 욕심에 그만..

이 책사서 공부했어요 ㅋㅋㅋ

저처럼 이 책 구매하셔서 공부하실 분은 ADsP 시험 범위 잘 체크해서 공부하시며 됩니다!!

 

후  시험 한달 잡고 공부하려 했으나 중간 중간 하기 싫은 날 빼고, 약속있는 날 빼고 자소서 쓰는 날 등등 

핑계를 대다보니 실 공부기간은 2주,,,?정도 였어요. ㅋㅋ그것도 하루에 3시간 안팍으로..

저 책을 겨우 1회독하고 시험봤습니다... 제 인생에 3회독은 없나봐요

암턴!! 그래도 빅분기랑 내용이 많이 겹쳐서 이해는 어렵지 않았어용

근데 수제비 책 설명이 더 자세했습니다. 뭔가 이 책은 뭉뚱그려 설명하는 느낌이였어요..

같은 것 설명하는 것도 어휘가 좀 더 어려웠다고 느꼈습니다.

마지막 2일 남기고는 계속 기출문제 풀었는데요, 

네이버 카페 데이터포럼에서 단답식 기출문제 파일을 올려주신 아주 아주 고마우신 분이 있어서

단답식은 그냥 그것만 여러번 풀어보고 갔어요.

근데 거기서 다 나옴..!!!제 기억상 단답식은 거의 다 맞았던거 같아여

 

ㅋㅋㅋ근데 좀 어이 없는게 범위넘어선 문제가 4문제인가 나와서 좀 당황했어요 ㅋㅋㅋ

하지만 저는 ADP책사서 그런가 범위 잘 못 체크해서 사회연결망부분을 좀 봤거든요 그래서 대충 풀긴 했어요.

시험보고 나서 데이터 포럼 카페가보니깐 다들 그 얘기 하시더라고요 

결국엔 다 맞은 걸로 공지가 올라왔더라고요.  4문제 다 맞게 해줘서 합격자 많을 거 같아용

 

ㅋㅋ저 2과목 못했다고 생각했는데 괜찮네여

이책으로 독학해서  합!격!했습니다 후훗

빅분기보다 확실히 쉬웠어요

담엔 ADP 필기볼까 고민중입니다.

보게 된다면 다음 후기로 올려보겠습니다!!!

 

 


사진 출처 : http://www.dataedu.kr/product/%ec%82%ac%ec%a0%84%ec%98%88%ec%95%bdadp-%ed%95%84%ea%b8%b0-%ec%98%ac%ed%8c%a8%ed%82%a4%ec%a7%80-2023/